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1년08월21일 1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다음 중 적극적으로 듣기를 위한 전략이 아닌 것은?

  • ① 자신의 단어로 다시 바꾸어 말하기
  • ② 필요한 내용을 질문하기
  • ③ 피드백 제공하기
  • ④ 비교하기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"비교하기"는 적극적으로 듣기를 위한 전략이 아닙니다. 비교하기는 듣는 내용과 다른 내용을 비교하거나, 듣는 내용과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을 비교하는 것으로, 듣는 내용을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 따라서 적극적으로 듣기를 위한 전략으로는 "자신의 단어로 다시 바꾸어 말하기", "필요한 내용을 질문하기", "피드백 제공하기"가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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